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14/0004826557?sid=101
기사의 내용에 따르면
GTX-F의 경우 부천-안산-수원-용인-남양주-동두천-김포 등을 이어가는
수도권 제2순환도로 처럼 연결되는것 으로 계획을 잡는것 같고
GTX-E의 경우 인천-남양주 연결하는 노선으로 가닥을 잡고 있는듯 합니다.
특히나 GTX-F의 경우 거리만 해도 상당할 것으로 보이는데요
하지만 대부분의 노선들을 보게 되면
수인 분당선 등과 겹치게 되는 노선으로 갈 것으로도 보입니다.
기존 노선 과 기존 역 들을 활용 하여 비용은 줄이고
급행위에 초급행? 이정도로 만들어서
기존에 노선들이 없는 구간만 노선과 역을 만들지 않을까도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.
그렇게 되면 기존에 급행 역 중에서도
각 지역에 1~2개 정도씩 초급행 역만 별도 선정하여
운행 할 수도 있겠네요..
그런데.............
이러면 뭐 GTX라고 부를께 있을까 모르겠습니다.
GTX-E·F 신설 사실상 확정… 노선은 내년 윤곽
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핵심공약 중 하나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 E·F 신설이 사실상 확정됐다. 정부가 내년 상반기까지 진행하는 관련 기획연구가 노선 신설을 전제로 한 수요와 수익성 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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